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달대행-4대보험

안녕하세요? 사랑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배달대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달대행 알바. 특별한 기술없이 누구나 시작할수 있는 배달대행 알바가 월 300만 원 번다고? 배달대행 알바에 관심 있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일 겁니다. 과연 저 말이 사실일까요?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달대행 알바가 하는 일?

배달대행 알바는 말 그대로 '배달을 대행'해주는 일을 합니다.  대행하는 품목이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오늘 포스팅에서 다뤄볼 품목은 바로 '음식'입니다. 또한, 우리는 이런 음식을 시켜 먹기 위해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등의 어플을 사용하게 됩니다. 자, 본격적으로 이 일을 하시기 전 유통구조부터 파악하시는 게 좋습니다. 배달대행 알바는, 쉽게 말해 배달대행업체의 비정규직 기사라고 보시는 게 편합니다. 배달대행업체는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 기타 업체 등에서 배달 오더를 받으며, 받은 오더를 전용 어플을 통해 기사들에게 분배합니다. 그럼 기사는 그 오더를 '선착순'으로 받아 일을 진행하게 되는 거죠. 오더를 받게 되면 기사는 즉각 매장으로 향해야 합니다. 어플마다 틀리겠지만, 보통 매장에 도착해야 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에 시간은 엄수해야 되죠. (그렇기에 기사들은 오더를 잘 고를 줄 알아야 합니다. 위치, 금액 등을 따져서 말이죠.) 매장에 도착하게 되면 점주는 배달될 음식을 기사에게 건네주며, 기사는 이 음식을 받아 다시 음식을 주문한 고객에게 배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 건이 끝나게 되며, 수수료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한건, 두건 쌓다 보면 어느새 어플에 적립금이 쌓여있으며, 당연하게 내 계좌로 출금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 알바의 취업과정은 간단합니다. 당장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에서 '배달대행'이라고 치시면 수십, 수백 건의 공고가 있을 겁니다. 그중 위치를 고려하여 취업하시면 됩니다. 요즘 배달대행업체들의 수수료는 비슷한 수준이며, 일 하는 여건이나 복지 역시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업체들이 늘어나고 기사들이 이곳, 저곳 옮기기 시작하며 복지가 조금씩 좋아지는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 오토바이는 대여해주나요? 

배달대행업체에 따라 다릅니다만, 요즘 추세는 대여해준다라고 말하는 게 맞습니다. 보통 가장 기본적인 보험을 넣고 하루 오토바이 렌털 비용이 16,000~20,0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업체마다 일일 비용으로 받는 경우와 월비용으로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 처음인데 일이 어렵나요? 

일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매우 단순한 구조니 까요. 어플을 설치하고, 오더를 받고, 음식을 배달하고, 결제하면 끝나는 일입니다. 어플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며 처음 일 시작하면 기본적인 사용법은 알려줄 테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오토바이 탈줄을  모르는데 일을 할수가 있나요? 

답은 YES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절대 비추합니다. 배달대행 알바는 '안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오토바이를 탈 줄 모르신다면 일 자체를 시작하지 마세요. 물론, 천천히, 그리고 안전하게 운전하겠다고 말하신다면 일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벌이'가 만족되진 않을 거예요. 


* 4대 보험은 들어가나요?

아니요, 4대 보험 들어가지 않습니다. 배달대행 알바는 개인사업자로 분류됩니다. 

 

* 마무리

 

오늘은 배달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